본문 바로가기
세계는 지금

AI로 만드는 영화 그 다음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by 잼잼바우 2022. 9. 26.
728x90
반응형

이 남자는 영화를 만들기 위해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정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소금"은 70년대와 80년대 초반의 많은 공상과학 영화들과 닮았는데, 35mm의 우주 화물선과 무드 있는 외계인 풍경으로 완성되었다. 하지만 그것이 스로우 백처럼 보이지만, 그것이 만들어진 방식은 영화를 만드는 새로운 경계가 될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소금"은 파비안 스텔저의 발명품이다. 그는 영화 제작자는 아니지만, 지난 몇 달 동안 그는 거의 몇 주마다 트위터에 공개하는 단편 영화 시리즈를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 도구에 크게 의존해 왔습니다. Stable Diffusion, Midjourney 및 DALL-E2와 같은 이미지 생성 도구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그는 주로 신시 사이 아나 머프 같은 AI 음성 생성 도구를 이용해 목소리를 낸다. 그리고 그는 스크립트 작성을 돕기 위해 텍스트 생성기인 GPT-3을 사용한다.


관객 참여의 요소도 있습니다. 각각의 새로운 회가 끝난 후, 시청자들은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Stelzer는 이러한 설문 조사 결과를 미래 영화의 줄거리에 통합합니다. 그는 이러한 AI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영화 제작자보다 더 빠르게 스핀업할 수 있습니다.

베를린에 사는 스텔저는 CNN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내 작은 홈 오피스 스튜디오에서 내가 원한다면 70년대 공상과학 영화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사실 저는 공상과학 영화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처럼 실행이 쉬운 이 패러다임에서 '영화는 무엇일까.'"


줄거리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여전히 모호하다. 예고편이 보여주듯이, 그것은 일반적으로 먼 행성인 카플란 3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 행성에는 처음에 미네랄 소금으로 보이는 것이 과도하게 많으면 가까운 우주선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과 같은 위험한 상황이 초래된다. 상황을 더 혼란스럽게 만들기 위해, 다른 서술적 실타래가 도입되었고, 아마도 일부 시간적 변칙도 도입되었습니다.

그 결과 나온 영화들은 아름답고, 신비롭고, 불길하다. 지금까지, 각 영화는 트위터의 최대 비디오 길이인 2분 20초에 맞춰 2분도 채 되지 않는다. 때때로, 스텔저는 이 시리즈의 기묘하고 다른 세계 신화에 기여하는 스틸 이미지와 캡션을 트윗할 것이다.

AI 이미지 생성기가 이미 일부 아티스트를 불안하게 만든 것처럼, 스텔저의 실험은 AI 시스템이 영화 제작에 얼마나 파괴적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초기 사례를 제공한다. 이미지, 텍스트 및 음성을 생성할 수 있는 AI 도구가 점점 강력해지고 접근하기 쉬워짐에 따라 아이디어 생성 및 실행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변화시켜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것의 의미에 도전할 수 있다. 

 

이러한 비디오에 대한 다음 사항은 제한적이지만, 기술 분야의 일부는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으며 더 많은 비디오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텔저는 "현재 그것은 배아 단계에 있지만, 나는 이것을 어디서 취하고 싶은지에 대한 모든 범위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소금"에 대한 아이디어는 사용자가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응답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강력하고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AI 시스템인 Midjourney에 대한 Stelzer의 실험에서 나왔다. 그가 시스템에 제공한 프롬프트는 외계 식물, 그림자 속에 숨어 있는 신비한 인물, 건조한 광산 행성의 이상하게 생긴 연구소와 같은 것들을 묘사하면서 그가 "영화 세계처럼 느껴졌다"라고 말한 이미지를 생성했다. 한 이미지는 소금 결정으로 보이는 것을 포함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나는 이것을 내 앞에서 보고 '좋아, 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지만, 많은 이야기, 흥미로운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저는 이야기의 그림자와 아이디어의 그림자, 이야기 씨앗을 보았습니다."
스텔저는 AI에 대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2009년에 아이퀀트라는 회사를 공동 설립했고 2018년에 매각되었다. 

 

하지만 그는 영화 제작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로 독학하기 시작했고 6월 14일 서면 소개 없이 트위터에 올린 "소금" 예고편을 만들었습니다. 며칠 후 스텔저는 첫 번째 에피소드라고 불렀다. 그는 지금까지 수많은 스틸 사진들과 몇 개의 짧은 필름 클립과 함께 여러 개를 내놓았다. 그는 "결국 그는 '소금' 조각을 하나의 장편 영화로 자르고 싶어 하며, AI로 영화를 만들기 위해 관련 회사를 세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각 영화를 만드는 데 약 반나절이 걸린다고 말했다.

빈티지한 공상과학(SF) 분위기는 부분적으로 스틸저가 사랑하는 장르에 대한 오마주이며, 부분적으로 충실도가 높은 질감을 가진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여전히 뛰어나지 않은 AI 이미지 생성기의 기술적 한계 때문에 필요하다. AI가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하기 위해, 그는 "광산 동굴 근처의 과학 연구 전초기지", "35mm 영상", "어두운 베이지색 대기", "벽의 소금 껍 질"과 같은 문구를 포함하는 프롬프트를 제작한다."


이 영화의 외관은 아마추어 작가로서의 스텔저의 편집 스타일에도 어울린다. 그가 AI를 사용하여 "소금"의 정지 이미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Stelzer는 이미지의 일부를 움직이거나 확대/축소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장면들이 애니메이션처럼 느껴지도록 하기 위해 몇 가지 간단한 기술을 사용한다. 조잡하지만 효과적입니다.

"소금"은 온라인에서 작지만 매력적인 팔로잉을 가지고 있다. 26일 현재 이 영화 시리즈의 트위터 계정에는 약 4,500명의 팔로워가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스텔저에게 그가 영화를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 보여달라고 요청했다고 그는 말했다.
AR 및 VR 체험 빌더인 Magnopus의 제품 및 디자인 책임자인 Savannah Niles는 트위터에서 "Salt"를 팔로우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AI가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여할 때, 그녀는 그것을 스토리텔링의 미래 원형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녀는 스텔저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도구들이 결국 영화 제작을 더 저렴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데, 이 영화 제작은 오늘날 수백 명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몇 년이 걸리고, 수백만 달러가 들 수 있다. "저는 이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신나는 일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것은 또한 교구로 사용되고 있다. 트위터를 통해 이 영화들을 지켜봐 온 노던 일리노이 대학의 데이비드 건켈 교수는 이전에 "Sunspring"이라는 짧은 공상과학 영화를 학생들에게 컴퓨터 창의성에 대해 가르치기 위해 사용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2016년 개봉해 '실리콘밸리' 배우 토마스 미들디치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AI를 이용해 대본을 쓴 최초의 영화로 여겨진다. 이제, 그는 가을 학기 통신 기술 수업에 "소금"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것은 당신이 몰입하고 몰입한다고 느끼는 세상을 만듭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저는 단지 무엇이 가능한지, 그리고 이것으로부터 무엇이 나올지 더 보고 싶을 뿐입니다." 스텔저는 "소금"의 전반적인 서술 구조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어느 정도 응집력 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밝히고 싶은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저는 사실 제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가 그렇게 전개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지적으로 이 실험의 매력은 내가 창조자인 것과 공동체가 함께 생각해 낼 수 있는 것을 보는 호기심에 의해 주도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